본문 바로가기
이슈 바라보기

베컴 한글이름. 한글날 의미있는 행사.

by 세이대 2019. 10. 9.
반응형

베컴 한글이름. 한글날 의미있는 행사.

한글날을 맞이하여 다양한 한글날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한글의 우수성을 기리는 의미있는 행사들인데요. 그 중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행사가 있었는데요. 바로 베컴 한글이름에 관련된 이슈가 이날까 합니다. 세계적인 축구스타인 데이비드 베컴의 방한으로 행사는 더욱 뜻깊어진 듯 한데요. 대한민국의 의미있는 행사에 외국인이 참석한게 어떤 의미있는 행사인지 의구심을 가질 수도 있을 텐데요. 집안 행사에 귀빈이 참석하면 더 뜻깊은 의미를 가지는 것과 같다고 생각해 봅니다.

출처 위키 미디어

데이비드 베컴은 아디다스 70주년을 맞이해 진행된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 일정이 있었습니다. 그에 맞춰 9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울트라부스트 한글'출시 행사를 맞이해 베컴의 한글 이름 짓기 콘테스트가 열렸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뜻깊은 한글날에 더욱 뜻깊은 행사가 진행된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세계적인 축구스타이자 잘생긴 운동선수로도 유명한 베컴이 얻은 한글이름은 무엇이었을까요. 바로 '백가람'이라는 이름이었다고 하네요.

세계적으로 한글의 문자를 이쁘게 바라보는 시선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패션에 관련된 디자인에서 한글을 디자인의 요소로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있어 한국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곤 합니다. 할류가 열풍이기 전 과거에는 한글디자인의 패션은 촌스러운 시각을 많이 느끼곤 했는데요. 반대로 영어로 디자인된 패션은 멋져보일 때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세계적인 한류 열풍으로 한국의 문화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그 글자도 사랑받는 듯 합니다. 이러한 문화적 열풍으로 인해 웃픈 상황도 발생하곤 하는데요. 한글자체를 좋아하기에 그 의미 보다는 디자인을 우선시하는 패션센스로 의미를 아는 사람들에게는 황당한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