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효능 부작용 알아보기
오늘은 차가버섯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차가버섯은 북위 45도 이상 지방의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을 말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이미 오래전부터 차가버섯 효능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차가버섯을 찾고 있는 중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과거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삶을 영위하기 위한 기본적인 요소로 신체의 건강에 관심이 많은데요. 독을 품은 식재료가 아닌 이상 저마다 고유의 성질이 있고, 효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주의할 점도 분명히 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부작용은 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을 것이지만, 공통적인 주의할 점이 있답니다. 과복용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죠. 아무리 몸에 좋아도 과하면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시베리아, 북아메리카, 북유럽등 북위 45도 이상 지방에서 자라는 자작나무에 기생하여 생장하는 버섯을 의미하는 것으로 면역력 증긴, 혈액순환 개선, 혈압 혈당 조절, 신경계 활동 활성, 해독 작용, 위염 위궤양 개선 등의 다양한 차가버섯 효능이 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차가버섯에는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비타민 B군, 비타민 D, 칼륨, 루비듐, 세슘, 아미노산, 섬유질, 구리, 셀레늄, 아연, 철분, 망간, 마그네슘, 칼슘 등이 들어있으며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미 16세기부터 러시아에서는 불치병을 치료하는 약으로 전해졌다고 하며, 현대에 와서는 공식적 암치료 약재로 효과를 보인다고 하네요. 차가버섯은 실로 대단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특히, 15년 이상, 가운데 두께 10cm 이상의 수분 14% 이하, 60도 이하의 조건에서 건조된 1등급만이 약용으로 사용되며, 그 밖의 차가버섯은 차로 이용하거나 폐기된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할까요.
차가버섯 효능 첫번째, 암 예방 및 퇴치에 도움이 된답니다.
차가버섯은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암 예방 및 암세포의 성장을 늦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항산화 성분이 차가버섯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황산화 성분이 유해 산소로 발생될 수 있는 세포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의 암세포 성장을 늦추는 것은 쥐 실험에서도 확인되었다고 하는데요. 쥐를 이용한 실험에서 차가버섯을 통해 종양의 성장 속도를 늦추는 결과를 얻었다고 합니다. 또한, 트리테르펜이라는 화합물은 종양 세포가 스스로 죽도록 유도하며, 건강한 세포에는 영향이 없다고 합니다. 언제나 걱정되는 암에 대한 적절한 예방책이 될 수 있을 것 같네요.
차가버섯 효능 두번째,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콜레스테롤은 좋은 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로 나뉜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시죠. LDL이라 불리는 나쁜 콜레스테롤의 경우, 차가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에 의해 줄어드는 작용이 이뤄져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나쁜 콜레스테롤(LDL)은 심장 질환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차가버섯의 이러한 효능은 심혈관 질환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 세번째, 혈압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답니다.
차가버섯에 포함되어 있는 항산화 성분의 작용으로 인체의 혈압을 낮춰주며, 앞서 언급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게 된다고 하네요. 체내 활성산소가 많아짐에 따라 생체 산화 균형이 무너진 상태를 산화스트레스라 부르는데, 이 산화스트레스는 고혈압을 유발하는 인자라고 합니다.
차가버섯 효능 네번째,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차가버섯은 사이토카인 생산을 조절하는데 영향을 줌으로 인체의 면역체계를 개선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 사이토카인은 인체의 면역체계에 필요한 백혈구를 활발히 하는데 영향을 끼치는 요소라고 합니다. 면역체계가 좋아져 면역력이 개선된다면 감기 등의 감염으로부터 몸을 지키는데 많은 도움을 주게 된답니다.
차가버섯 효능 다섯번째, 인체의 염증을 개선해 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인체의 염증은 질병을 낫게하는데 적절한 도움이 된다고 하지만, 염증이 지속된다면 만성 질환이 발생할 우려도 있습니다. 염증과 관련 있는 만성 질환으로 류머티즘 관절염과 같은 질환이 있다고 하는데요. 사이토카인의 조절에 도움이 되는 차가버섯을 통해 인체에 발생된 염증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하네요.
차가버섯 효능 여섯번째, 몸의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앞서 언급한 산화 스트레스는 노화의 상징인 주름살, 늘어진 피부, 흰머리 등의 증상을 완화하는데 효과를 보인다고 하는데요. 햇볕 혹은 공해 등으로 유해 산소에 의한 피부 노화를 차가버섯이 개선해 준다는 것인데요. 항산화 성분을 보다 많이 공급함으로써 노화에 대한 예방책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차가버섯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의 효능 중 대표적인 것은 항암작용과 면역력 개선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그 밖의 효능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이라 할 수 있겠지만, 역시나 암에 대해 효능을 보인다는 것은 필히 기억해둘 좋은 정보가 아닐까요. 차가버섯 효능만 생각해 본다면 정말 좋은 식품이기에 수시로 섭취해주는 것이 좋을 것 같지만, 역시나 차가버섯 부작용도 생각해 둬야 합니다.
차가버섯은 보총제 혹은 약을 복용하고 있을 때는 부작용이 발생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부작용이 발생되면 차가버섯 섭취를 중단하고, 증상의 상황에 따라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알레르기 반응이 발생된다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시고 병원을 내원하시길 바랍니다. 따라서, 약 혹은 보충제를 섭취하는 사람은 필히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차가버섯 섭취 여부에 대해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차가버섯과 같이 좋은 효능이 많다는 것을 들었다고 해서 맹신하고 섭취하는 것은 좋지 못한 선택일 수 있습니다. 부작용에 대해서도 필히 살펴보시길 바라며, 질병에 대한 치료제로 사용될 수는 없을 것입니다. 평소 건강을 지키는 보충적인 식품으로 활용하시는 것이 좋겠죠. 이것으로 차가버섯 효능 부작용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ife Information > 건강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 효능 (0) | 2020.06.02 |
---|---|
엉겅퀴 효능 알아보기. (0) | 2020.05.26 |
곱창 효능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요 (0) | 2020.05.24 |
눈밑떨림 원인 해결방법 (1) | 2020.05.24 |
우엉차 효능 (0) | 2020.05.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