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tto In/Lotto Tool - 엑셀

엑셀을 이용한 로또 분석 도구 만들 수 있을까요.

by 세이대 2020. 4. 21.
반응형

엑셀을 이용한 로또 분석 도구 만들 수 있을까요.

엑셀을 이용해 로또 분석 도구를 만들 수 있을까요. 물론, 단편적으로 엑셀을 이용하여 로또에 관련된 내용들을 정리해보곤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로또라는 게 수학처럼, 혹은 여타 다른 문제들처럼 답이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닙니다. 혹자는 로또 분석에 답이 있다고 말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로또 분석 결과를 서비스로 판매하는 사람들 혹은 개별적으로 분석한 결과에 대한 자부심이 강한 사람들이 그럴지도 모릅니다. 물론, 저의 개인적인 생각일 뿐입니다. 사람마다 개성이 다 다르듯, 로또에 대해 생각하는 부분들도 모두 다를 것입니다.

사진출처 pixabay

살면서 로또에 관심을 갖지 않는 사람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실제적으로 로또를 구매하는 행위를 하는 사람과 구매를 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지만, 지나가면서 아주 쪼금의 관심은 가져보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우연한 기회로 로또에 관심을 가지고, 조금 더 나아가면 로또 분석에도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은 자연스러운 현상일지도 모를 것이란 생각이 드네요. 인터넷 카페, 사이트, 밴드, 블로그 등등 모든 정보를 얻어 로또 분석에도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그리고, 적용해보기도 합니다. 가끔은 꿈에서 본 수를 이용하기도 하지요. 맞을 때도 있고, 맞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고액으로 로또에 모든 것을 거는 경우가 아니라면 충분히 재미있는 취미 생활로 즐겨 볼 수 있는 게임이 될 수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사진출처 pixabay

이런 생각이 들어서일까요. 로또 분석 방법에도 꽤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여러 방법들을 찾아보게도 되었습니다. 하지만, 깔끔하게 분석이 가능한 방법은 찾을 수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물론, 저의 개인적 능력이 부족해서 일 수도 있겠지요. 지금도 어딘가의 누군가는 로또를 분석해서 놀라운 결과를 얻고 있는 사람이 존재할지도 모를 일이죠. 세상에는 정말 능력 있는 사람들이 많이 있으니 말입니다. 어쨌든, 개인적인 생각으로 로또 게임을 즐기기 위한 기본적인 방법은 자신만의 방법이 존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어떤 보드게임들은 룰이 정해져 있습니다. 공격, 방어의 두 가지 방법을 가지고 게임에서 이기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활용하게 되는 경우가 많지요. 로또라는 게임은 룰이 아주 간단하답니다. 한 게임에 번호 6개를 선택해서 천 원이라는 금액과 교환하여 지정된 날짜에 당첨번호와 비교하게 되면 게임이 끝이 납니다. 3개가 맞으면 5등, 4개가 맞으면 4등, 5개가 맞으면 3등, 5개와 보너스 번호 1개가 맞으면 2등, 6개가 맞으면 1등의 결과와 당첨 금액을 수령할 수 있는 것이 됩니다. 상당히 심플한 게임 룰이라 할 수 있죠. 하지만.

사진출처 pixabay

여기서, 어떤 번호를 선택하는지가 본격적인 게임이 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번호를 선택하기 위해서 사람들은 자기만의 다양한 방법들을 사용하게 되는데, 그 방법에 대한 오픈된 정보는 사실상 얻기가 힘들다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결국, 게임을 즐기기 위한 방법은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것이라 할 수 있는 게임인 것이죠. 인터넷에 찾아보면 로또 게임을 즐기기 위한 분석 도구가 많이 존재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사용하다 보면 아쉬운 점도 느껴지는 것이 사실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만들어 보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저만의 생각일지도 모르죠. 로또 분석 도구를 만들어 보는 것은 허황된 꿈을 향한, 쓸데없이 시간을 보내는 행위일지도 모릅니다. 만들게 된 로또 분석 툴이 어떤 특정 결과를 낳는 것이 아닐지도 모르기 때문이죠. 하지만, 취미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면 그뿐인 활동이 아닐까요. 어차피 하는 로또라면, 자신만의 분석 방법을 찾기 위한 도구 하나쯤은 있는 게 좋겠다는 생각이 저는 들더라고요. 그래서, 엑셀로 한번 만들어 볼까 합니다. 전쟁터에 나가는 무기라고나 할까요. 

사실, 가능할지는 모르겠네요. 차근차근 나아가다 보면 결과를 얻을 수 있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