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otto In

로또 분석.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by 세이대 2020. 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Lotto를 참 좋아하는 주인장입니다. 

매주 로또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모두 비슷한 마음으로 로또를 구매하지 않을까요. 네. 바로 1등 당첨을 향한 간절한 마음일 것입니다. '돈이 전부는 아니다.'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돈보다 사람, 그리고 정서적인 그 어떤 것이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물론입니다. 돈. 그 자체가 삶의 목적이자 이유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돈이 없다면 더 불행해지는 것은 사실이지요. 그렇기에 수익이 창출될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하면 어떤 일이든 모두 도전해보는 것이 맞지 않을까 살며시 생각해 봅니다. 로또라는 복권이 한국는 한국에서 2002년 부터 시행되었네요. 벌써 약 20년이 다되어가고 있습니다. 그간 로또에 관련된 많은 이슈가 있었죠. 

 

 

400억에 당첨된 사람이 몇년뒤 돈을 모두 탕진하고 절도 및 사기로 구속된 사건도 기억이 납니다. 그 밖에도 큰 이슈가 있었고, 일확천금을 노리는 마음의 로또는 부정적인 시선이 강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반면, 외국의 경우 로또의 구매는 개인의 자유의사이이기에 부정적 혹은 긍정적 이미지의 프레임을 덜 씌우는 것이라 알고 있는데요. 그 어떤 것이 맞다고 생각하진 않지만, 구매 결정을 내린 개인의 의사는 존중되는 것이 맞겠지요.

 

강산이 두번이나 바뀔정도의 시간이 흐르면서 운영된 '로또'는 새로운 직업군도 형성을 했습니다. 바로 '로또 분석가'이지요. 로또를 분석가능한 대상이라 여기고 그 분석된 번호를 일정량의 금액을 받고 소비자에게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현재도 많은 사이트와 재야에서 활동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물론, 아무 근거 없이 번호를 주어 사기 혐의로 구속된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이트는 잘 운영이 되는 것을 보면 많은 사람들은 분석사이트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는 것을 추측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여기서 핵심은 '로또가 분석이 가능한가.'입니다. 이글을 접하게 되신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과연 로또가 분석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오늘 저의 글의 주제는 '로또 분석'입니다.

 

기본적으로 이렇게 생각한답니다. 로또는 분석이 불가능하다라고 말입니다. 단, 매주 1~5게임, 즉 5천원치의 로또를 구매하여 적어도 1개이상의 5등(당첨금 5천원)이 결과치로 나오도록 하는 기준으로 생각하면 말입니다. 현재 분석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사람들 혹은 사이트의 경우 '무료번호'를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무료 번호는 꽝이라 생각하고 그 꽝을 이용하여 제외수로 이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전문 분석가의 분석사이트인데 최소한 5등은 나와야되지 않을까요. 하지만 현실은 5등도 어렵다는 것입니다. 앞서 언급한 기준으로 생각해 본다면 말이죠. 아마 로또를 즐기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저와 같은 생각이지 않을까요. 

그럼 다시 생각해 볼까요. '로또는 왜 구매하세요.'

 

 

로또를 즐기는 사람들은 다양하고 그 수가 엄청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로또의 배분 방식은 1주일의 총 판매금액을 기준으로 일정부분 당첨금을 배분하고, 남은 금액은 운영비로 사용하고 있지요. 매주 1등 1인당 당첨금은 평균 10억원에 가까운데요. 1게임에 1천원짜리 판매금액으로 생각한다면 전국적으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로또를 구매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5등도 어려운 현실에 로또를 구매하는 사람들은 바보일까요. 로또번호를 맞추기 위해서 과거 당첨번호를 찾아보는 사람들은 어리석은 일을 벌이는 것일까요. 그렇다면 왜 사이트는 흥하고, 개인적으로 활동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일까요. 일각에서는 군중심리와 기대심리를 이용하여 설명을 하려하고 있습니다. 달콤한 1등에 대한 유혹을 이겨내지 못한 사람들의 심리, 그리고 따라오는 것은 경제가 어렵다는 것이죠.

 

 

경제는 IMF이후 항상 어려웠습니다. 대기업의 승승장구 소식이 들려와도 일반 서민들의 일자리는 어려웠죠. 자영업 또한 정권의 변화에 따라 휘청휘청하며 그렇게 견뎌내고 있었답니다. 단순히 경제의 어려움이 사람들로 하여금 로또에 기대게 하는 것은 아닐 것이라 생각이 드네요. 가장 근본적인것은 편해지고, 안정되고 싶은 사람들의 욕망이며, 약 20년간 보여준 당첨자들의 수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럼 일명 로또분석가들은 왜 분석을 시작했을까요.

가령 이런 경우가 있다고 생각해 볼게요. 당신은 우연히 꿈을 꿨습니다. 그 꿈에서 번호 3개를 봤네요. 그 번호를 가지고 다음날 로또를 구매했습니다. 

 

두근두근 토요일 오후 9시. 로또 발표를 보고 싶었지만 잊어버리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영수증을 확인합니다. 어머나아!! 5등에 당첨된 것입니다. 1등이면 좋겠는데 아쉽네요. 하나만 더 맞추면 10배 수익이잖아요. 5천원이 5만원이 될 수도 있었습니다. 큰돈은 아니지만 기분 좋아지는 돈이죠. 

 

그럼 생각합니다. 다음부터 꿈에 번호가 나오면 로또를 구매해야겠다고 말입니다. 실제로 꿈에서 본 번호로 로또를 구매해 1등에 당첨된 사례들이 알려지면서 로또를 구매하지 않던 많은 사람들도, 꿈에서 번호를 보면 로또를 구매하곤 한답니다. 

 

또 하나의 경우를 볼까요. 같은 수가 3주 연속으로 나왔습니다. 다음주에 왠지 나올 것만 같습니다. 로또를 구매하네요. 두근두근 토요일 오후9시. 확인을 하니 진짜로 그 번호가 나왔습니다. 이렇게 하나의 규칙이 설정이 된 것이죠. 이제 여러분도 분석가인 것입니다. 

 

 

로또를 분석한다는 것은 매주 1등을 혹은 매주 4등 이상을 맞춘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겠지요. 살면서 단 1번이라도 1등을 혹은 3등 이상을 당첨된다면 당첨금은 약 일백만원에서 10억원 사이가 될테니 말입니다. 매주 열게임의 로또를 진행해서 한 번이라도 당첨된다면 이득이겠지요. 그렇게 생각하며 작은 시간, 작은 금액을 들여 분석을 하는 것이 개인들이라 생각하고, 나아가 일반적인 로또매니아들이 아닐까요. 

 

 

큰 금액이 아닌 소액으로 진행되는 유료게임.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니겠지만, 일주일에 5천원을 들여 로또를 구매함과 동시에 우리는 희망을 구매하는 것일지 모르겠습니다. 그 희망은 일상생활을 살아가는 또 다른 원동력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을까요.

 

 

로또에 대해 초보이지만 알아가게되는 많은 것을 올려볼까 합니다. 의견을 교환하고 싶으신 분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로그인은 안하셔도 된답니다. 그럼 또 한주의 희망을 안고 화이팅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