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바라보기

고유정 수박. 진술 변경 우발적 범행 사건으로?!.

by 세이대 2019. 8. 22.

고유정 수박. 우발적 범행?!.

'고유정 수박'이 인테넷에 화재가 되고 있네요. 연이어 화재를 낳고 있는 이슈인 고유정 사건에 대하여 최근 새로운 내용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이슈가 되고있는 진술 변경인데요. '고유정 수박'이라는 이슈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는 가운데 처음에는 범행을 부인하던 모습에서 우발적인 범행이라고 진술을 번복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고유정 수박' 이슈에 대한 내용에 대하여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고유정 수박' 이슈에 대한 내용입니다.

고유정 사건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이미 알고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최근까지도 그 이슈가 많은 사람들에게 화재가 되고 있었지요. 현재 이슈가 되는 것은 '고유정 수박'인데요. 얼핏보기에 어울리지 않은 단어의 조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 남편 살해 혐의로 구속기소된 고유정과 여름철 대표 과일인 수박의 조합이라니 이상하지 않나요. 앞서 언급했듯 이번 이슈인 '고유정 수박'은 고유정의 진술에 관한 내용입니다.

고유정 수박. 관련 이슈.

고유정 수박의 발단은 고유정의 진술에 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닐까요. 지난 21일 채널 A에서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고유정은 "수박을 썰다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했다는 내용이 전해졌습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이 같은 주장이 사실과 다를 수도있다는 정황이 포착되었다고 합니다. 경찰 조사 및 첫 재판에서 앞서 보도된 내용과 같이 수박을 썰다 전 남편이 성폭행을 시도함에 따라 우발적으로 범행을 저질렀다고 했는데요. 중요한 것은 수박을 가져가지 않았을 가능성이 제기되었다고 합니다. 

고유정 수박 진술.

'고유정 수박' 이슈의 내용에서 고유정이 수박을 구매한 것은 맞지만 체포될 때 수박의 위치가 고유정의 차량 트렁크였다고 합니다. 그러니 이러한 진술에 대한 신빙성이 낮을 수 밖에 없지요. 수박을 썰다가라는 주장은 수박을 썰기 위해 칼을 수박에 가져갔고 썰고 있는 중간이니 수박에 흠이 생겨있어야 합니다. 어느 정도 썰린 수박이 장기간 차량에 있었다면 그 흔적이 남을텐데 조사과정에서 의혹점으로 제기되지 않았다는 것도 의문입니다. 수박은 차량에서 깨진채 발견되었다고 하는데요. 차 안에 있으면서 충격에 깨진것이라 보이며, 12일 재판에서 수박을 씻다가 흉기를 휘둘렀다는 말로 바꾸기도 했다고 합니다.

고유정 수박. 내용.

'고유정 수박' 이슈의 발단인 고유정 사건은 전 남편과 이혼하여 4살 아들의 양육권을 고유정이 가졌고, 이혼 후 고유정은 재혼하여 청수에 살며 아들은 친정에 맡겼었다고 합니다. 양육권 소송을 통하여 두 사람의 불화가 높아졌을 가능성이 크며, 법정공방 끝에 아들을 만나러 갔습니다. 그렇게 테마파크에서 만나 펜션으로 향했고 그 곳에서 범행이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이후 고유정은 시신을 분쇄하여 쓰레기 봉투 30여개로 담아 시긴을 유기하였고, 청주에서 6월 1일에 살인 및 시신 유기 등의 혐의로 체포 된 사건입니다. 

'고유정 수박' 이슈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고유정 수박' 이슈에 대한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입니다.

고유정 수박 이슈의 핵심은 무엇일까요. 고유정 수박에 대한 집착이 아닐까요. 고유정 사건은 많은 사람들을 충격에 휩싸이게 했었습니다. 우선은 한 때 부부의 정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에게 죽음으로 갚았다는 점과 살인 후 시신을 훼손하여 유기하는 과정이 생각보다 끔찍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부분은 정상인의 사고로 이해할 수 없는 충격적인 소식이었죠. 어째서 이렇게 수박에 집착아닌 집착을 보이는 것일까요. 개인적인 생각에는 우발적 범행으로 보이기 위해서가 아닐까 합니다. 우발적 범행에 대해서는 형량이 감소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요. 수사과정에서 알려진 내용은 고유정이 충분히 계획적으로 범행을 저질렀을 것이라는 판단이 가능한데, 우발적으로 보이고자 진술의 번복이 생기는 것이 아닐까 추측해 봅니다. 우발적 범행이라하면 의도하지 않았으나 욱하는 마음에 범죄를 저질렀다는 의미일 것이며, 수박을 자르기 위해서는 칼이 주변에 있어야하니 수박이라는 자연스러운 소재를 이용하려는 모습이라 생각되어집니다. '고유정 수박' 이슈의 내용인 진술에 대한 정확한 것은 재판을 더 지켜봐야 알 수 있겠습니다.

이것으로 '고유정 수박' 이슈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