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rmation/IT이야기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자.

by 세이대 2020. 4. 23.
반응형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을 알아보자.

iptime 공유기를 사용하다 보면 알게모르게 소소한 오류가 발생하는 지점이 있습니다. 그럴 때면, 이런 저런 검색을 통해 해결하기도 하는데요. 그것보다 간단한 방법이 있답니다. iptime 공유기 초기화를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은 대표적으로 두가지의 방법이 존재합니다. 물리적인 방법과 소프트웨어적인 방법으로 크게 구분지을 수 있습니다. 아주아주 단순하니까 우리 같이 iptime 공유기 초기화를 진행해 보도록 할까요.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 1. 물리적인 버튼을 이용해요.

 

국민 공유기라 할 수 있는 iptime 공유기라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다른 분들은 다르게 생각 할 수도 있는 문제이겠지요. 어쨌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iptime 공유기 자잘한 오류로 인해 적잖은 고생을 경험하기도 하지요. 이럴때는 과감하게 iptime 공유기 초기화를 해주면 손편하게 해결되기도 한답니다. 물리적인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공유기에 있는 물리적인 버튼을 활용해주면 된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iptime 공유기 제품은 N704bcm이라는 이름의 제품이랍니다. 이 제품은 한쪽 측면에는 전원선, 랜선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고, 반대쪽 측면에는 iptime 공유기 초기화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 사진이 조금 지저분한점 양해해 주세요.

사진이 조금 지저분한 점은 양해바랍니다. 저와 같은 N704bcm 제품이라면 사진과 같은 모습을 찾을 수 있답니다. 사진에 표시된 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면 iptime 공유기 초기화의 시작이랍니다. 사진에 표시된 초기화 버튼을 대략 5~10초 정도 꾸우욱~! 누르고 계시면 공유기 포트 작동을 알리는 램프에 변화를 보실 수 있답니다.

램프 중에 있는 CPU라고 표시된 불빛이 깜빡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이 때, 누르고 있는 버튼에서 손을 떼시면 끝이랍니다. 이 방법은 iptime 공유기를 공장에서 출고하는 상태로 되돌리는 것으로 공장초기화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하지만, 모든 iptime 공유기가 위 제품과 같은 모습으로 버튼이 존재하는 것은 아니랍니다.

 

하지만, 찬찬히 살펴보면 요상하게 생긴 버튼이 있다느 것을 볼 수 있답니다. 공유기는 전원버튼 연결 하고, 정해진 포트에 랜선을 연결하면 바로 사용가능한데, 버튼이 필요한 건 아니잖아요. 그런 의문이 드는 버튼이 바로 iptime 공유기를 초기화 시킬 수 있는 물리버튼이 되겠습니다. 그래도, 살짝 살펴봐야겠죠.

iptime 공유기 초기화 버튼.

위 사진과 같이 손으로 쉽게 버튼을 조작할 수 있는 iptime 공유기 타입과 그냥 손으로 버튼을 누르기 쉽지 않은 타입의 iptime 공유기가 있답니다. 위 사진 중 오른쪽 사진과 같이 손으로 누를 수 있는 타입은 그냥 꾸욱 누르시면 되구요. 왼쪽 사진과 같이 버튼이 함몰되어 있다면, 볼펜 끝이나 뾰족한 도구를 사용하여 같은 방법으로 iptime 공유기 초기화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 2.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을 이용해요.

 

소프트웨어저인 측면을 이용하여 iptime 공유기 초기화를 하기 위해서는 iptime 공유기 내부 설정을 하는 방법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처음 iptime 공유기를 설치하고 사용하면, 보안이 신경쓰이잖아요. 그 때, 와이파이 비밀번호 설정하기 위해 iptime 공유기 소프트웨어 설정에 들어가서 비밀번호와 보안 설정을 조정하듯, iptime 공유기 초기화도 진행하시면 됩니다. 차근차근 진행해 볼까요.

iptime 공유기 설정 접속 방법.

우선은 iptime 공유기 설정에 접속해야 합니다. 크롬, 익스플로러등 어떤 것이든 상관없이, 편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192.168.0.1 로 접속해 주세요. (물론, 컴퓨터가 iptime 공유기에 연결되어 있어야 겠지요. 공유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을 필요는 없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도 상관없구요.)

192.168.0.1 로 접속하시면 iptime 공유기 제품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iptime N704BCM 제품의 경우 공유기 설정 보안을 위해 로그인 화면으로 연결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처음 접속해본 화면이라면 당황하지 마시고, 암호에 admin을 입력하시고 이미지의 보안 문자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하시면 된답니다.

로그인을 통해서 iptime 공유기 설정에 접속하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답니다. 물론, 제품에 따라 바로 위 사진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공유기도 있답니다. 세가지의 메뉴를 만날 수 있는데요. '관리도구', '설정마법사', '무선마법사'의 3가지 메뉴가 존재합니다.

여기서 '관리도구' 메뉴를 선택해 주세요.

'관리도구' 메뉴로 접속해서, 위 사진과 같이 표시된 부분들을 차례로 선택해 주세요. '고급설정'을 선택하면 하위 메뉴 중 '시스템 관리'가 있답니다. '시스템 관리'를 선택하여 하위 메뉴 중 '설정 백업/복구'를 선택하여 iptime 공유기 초기화를 진행하시면 된답니다.

'설정 백업/복구' 메뉴 선택 후 만날 수 있는 화면에서 4가지의 상세 버튼을 만날 수 있는데요. '설정 파일 백업', '파일 선택', '설정 파일 복구', '초기 설정 복원'에서 '초기 설정 복원'을 선택하면 된답니다. 최조의 상태로 소프트웨어 설정을 되돌리는 상황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조금더 상세한 사진으로 확인하셔요.

'초기 설정 복원' 메뉴를 선택하면 위 사진과 같은 안내 메시지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제품에 따라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럼, 확인을 하시고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iptime 공유기 초기화가 마무리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게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iptime 공유기 초기화를 했기 때문에, 공유기의 무선인터넷인 와이파이 설정을 다시금 해주셔야 한답니다. 

※ iptime 공유기 무선 인터넷 설정도 같이 진행해 볼까요. 글 쓰겠다고 저도 공유기가 초기화가 되었답니다. 

 


 

iptime 공유기 설정 방법 1. 무선인터넷 설정.

iptime 공유기 설정 메뉴 중 '무선 설정/보안' 버튼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다음 사진과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답니다.

'무선 설정/보안' 메뉴 화면을 살펴볼까요. 여기서 간단하게 '와이파이 이름', '인증 및 암호화'를 설정해 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고정도만 이용하고 있답니다. 진행해 볼께요.

네트워크이름에 원하는 와이파이 이름을 설정해 주시고요. 인증 및 암호화 종류를 선택해 주도록 합니다.

'인증 및 암호화' 중 하나를 고르면 되는데요. 권장을 사용하는게 가장 속편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말이죠. 그래서 WPA2PSK + AES (권장) 을 선택해 줍니다. 가정내에서 주로 사용하는 거니, 속편하게 가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암호를 설정해주시면 된답니다. 설정이 끝나면 가장 하단 오른편에 있는 '적용'버튼을 눌러 설정을 저장하면 설정이 끝나게 됩니다. 

 

iptime 공유기 설정 방법 2. 관리자 설정.

iptime 공유기 초기화를 통해 공장 출시 상태의 iptime 공유기로 되돌리고, 이제 무선인터넷 설정을 마쳤습니다. 이대로 마무리를 해도 되겠지만, 192.168.0.1 로 접속했을 시 보여지는 관리자 접속 메뉴에서의 관리자 설정도 해두면 편리한 부분이 있겠죠. 제품마다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다시 메뉴탐색기에서 '고급설정' 선택하고, '시스템 관리'를 선택한 후, '관리자 설정' 메뉴로 들어가 줍니다. 그러면 오른편에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갈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사용자가 원하는 내용으로 입력하시고 적용을 선택해 주시면 된답니다. 

여기서 입력된 부분을 꼭 기억해 두세요. 안그러면 iptime 공유기로 접속을 못해서 다시 iptime 공유기 초기화를 해야하는 상황을 맞을 수도 있답니다. iptime 공유기 초기화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조금 귀찮은 부분이 많다고 할 수 있으니, 기억해 두시는게 편리하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