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rmation/꿈 이야기

결혼 꿈해몽 결혼 관련 꿈풀이 알아보기

by 세이대 2020. 6. 13.
반응형

결혼 꿈해몽 결혼 관련 꿈풀이 알아보기 

어서 오세요. 오늘은 결혼 꿈해몽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한 남자와 한 여자, 완전히 타인이었던 두 사람이 만나 남은 인생을 같이 하고자 약속하는 것이 결혼이죠. 그만큼 결혼은 우리네 삶에서, 인생에서 의미하는 바가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한 인생을 살면서 잊을 수 없는 추억 중 하나가 결혼식이라 할 수 있는데요. 그만큼 결혼은 머릿속에 강력하게 각인되어 있지 않을까요.

 

 

결혼 꿈해몽과 같이 꿈해몽 혹은 꿈풀이를 바라보는 사람들의 인식은 크게 두가지로 나뉠 수 있을 텐데요. 하나는 신비로운 예지몽에 가까운 꿈해몽, 또 하나는 과학적 접근이라 부를 수 있는 심리적 상태 혹은 강력하게 인식된 특정한 사건을 보여준다는 인식으로 말이죠. 하지만, 아직까지 정확하게 밝혀진 건 없다고 알고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신비로운 시각으로 꿈해몽을 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할 끊어내지 못할 약속의 징표인 결혼, 어쩌면 애인 혹은 연인에 관련된 꿈해몽과도 닮아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다만, 결혼은 또 하나의 가족을 형성하는 것이니 조금은 틀릴지도 모르지만 말이죠.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 꿈, 이혼하게 되는 꿈, 결혼 선물을 받는 꿈, 결혼식에 늦는 꿈, 결혼하는데 배우자가 바뀌게 되는 꿈등등 다양한 상황의 결혼 과련 꿈은 어떤 신비로운 의미를 지니고 있는지 저와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 결혼 꿈해몽, 여러가지 결혼 관련 꿈풀이 알아보기

 

 

결혼사진을 찍는 꿈

많은 사람들의 축복을 받아 마땅한 결혼, 함께할 두 사람의 인생은 그야말로 행복하기만을 바랄 뿐이겠지요. 결혼사진을 찍는 꿈은 계약이 잘 이뤄질 것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하네요. 혹은 큰 도움을 줄 누군가를 만나게 될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상당히 좋은 꿈이라 할 수 있겠어요. 이 꿈을 꾼 후 기회가 온다고 생각되는 상황에서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결혼 선물을 교환하는 꿈

결혼식은 두 사람의 인생을 함께함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또 여러 지인에게 축복을 받는 행사를 의미하고 있죠. 여기서 결혼을 기념하고 서로의 약속에 대한 믿음의 증표로 선물을 주고받기도 합니다. 꿈에서 결혼 선물을 교환하는 것은 좋은 의미라고 하기에는 약간 아쉬운 점이 있는 것 같아요. 이 꿈은 문서상 일을 확실하게 진행하게 될 것을 나타내고 있다고 하네요. 다만, 평소 침착하게 행동한다면 실수를 피해 일이 잘 진행될 수 있답니다.

 

 

결혼 승낙 받는 꿈

애인의 집에 찾아가서 두 사람의 결혼을 승낙받고, 한 가정의 일원으로 받아들여질 승낙을 받는 자리는 마음이 두근두근되면서도 정신없이 지나가는 자리가 아닐까요. 최종적으로 승낙을 받으면 더없이 좋겠지만, 사실상 어떻게 시간이 지나가는지는 알기 힘들 거예요. 결혼 승낙받는 꿈을 꾼 후면 기분이 좋을 것 같은데요. 이 꿈해몽도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으니 더 기분 좋아해도 될 것 같아요. 진행하는 일이 잘 풀릴 것을 나타내고 있다고 하네요. 만족스러운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꿈이니, 진행하는 일이 조금 어렵게 느껴져도 최선을 다해 노력한다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답니다.

 

 

결혼 준비를 한 꿈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커플이 싸우고 헤어지려 하기도 합니다. 물론, 서로 다른 두 사람의 의견 충돌은 어찌보면 너무나 당연하지요. 그래도 다시금 사랑하는 마음으로 서로를 부둥켜안기도 하죠. 결혼 준비를 한 꿈해몽은 변화한 상황에 적응하려 노력하게 될 것을 나타낸다고 하네요. 결혼은 꿈에서 계약, 일의 성사를 의미한다고 해요. 즉, 적응을 위한 준비를 한다는 것으로, 매사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결혼 피로연에 참석하는 꿈

결혼식이 언약을 하고 맹세를 하는 자리라면 피로연은 축하받고 축하해주는 즐거운 파티 장소라 할 수 있지 않을까요. 결혼 피로연에 참석하는 꿈해몽은 당신의 사랑이 맺어질 것을 나타내고 있다고 하네요. 정말 행복한 꿈해몽이 아닐까 생각해 보네요. 반가운 사람과의 만남 혹은 일거리를 받게 될 것을 나타내기도 해요.

 

 

결혼 허락 받는 꿈

사랑하는 사람을 얻어, 결혼 허락까지 받는다면 얼마나 행복한 순간일까요. 결혼 허락받는 꿈은 일의 진행 상태가 좋아질 것을 나타내고 있답니다. 계약, 협약에서 자신이 유리한 상황이 될 것을 나타내기도 한다네요. 이 꿈을 꾼 후라면 적극적으로 임하는 것이 보다 도움이 되겠죠.

 

 

결혼식 날 부모님이 불참 한 꿈

결혼식은 사랑하는 두 사람의 맹세와 축하를 받는 자리인데요. 사랑하는 부모님의 따뜻한 한마디는 더욱 큰 기운이 날 수 있을 텐데, 축복받고 행복한 결혼식에 부모님이 불참한다면 슬픈 상황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결혼식 날 부모님이 불참한 꿈해몽도 나쁜 의미를 지니고 있답니다. 협조가가 없어 힘들어하게 될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갑작스러운 위기, 도움을 받지 못하는 상황 등을 나타낸다고 해요.

 

 

결혼식에 늦은 꿈

많은 손님을 모시고 행복한 결혼식을 올려야 하는데요. 결혼식에 늦게되면 여러 사람들을 기다리게 하고, 부끄럽고 당황스러운 상황이 연출될 수밖에 없을 텐데요. 결혼식에 늦게 되는 꿈해몽은 계획하고 있던 일이 무산될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혹은, 노력하고 있던 일이 자신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결과를 낳는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해요.

 

 

결혼식을 하는데 배우자가 바뀐 꿈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하는데, 그 상대방이 바뀌다니 상상만으로도 황당한 일이 아닐 수 없네요. 하지만, 결혼식을 하는데 배우자가 바뀐 꿈해몽은 현실과 다른 게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해요. 자신에게 유리한 조건으로 일이 진행될 것을 나타내고 있답니다. 왜 이런 의미와 연결되는 것인지, 이해가 되진 않지만요. 사업상 계약에서 이득을 얻을 수 있음을 나타낸다고 해요.

 

 

결혼식장에 들어가는 꿈

결혼식장에 입장하는 기분, 가슴은 두근두근 몸은 긴장되고 정신없는 상황의 연속이 아닐까요. 결혼식장에 들어가는 꿈은 상당히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대인관계가 좋아질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누군가와의 만남, 모임의 참석 등을 나타내고 있으며, 그 사람들과 즐거운 한 때를 보냄으로 나중에 도움을 받을 수 있을 사람들과의 인연을 맺는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결혼식장에 서 있는 자신을 거울을 통해 본 꿈

결혼식장에 서있는 자신을 거울을 통해 보는 상황은 거의 있을 수 없는 일이겠죠. 왜냐하면 거울이 없으니까요. 이 꿈은 현 상황을 제 3자의 눈으로 보는 듯한 느낌, 결혼하고 있는 상황에 집중하지 못하고 있는 모습이라 할 수 있겠네요. 결혼식장에 서 있는 자신을 거울을 통해 본 꿈해몽은 과거의 사랑에 대한 그리움, 잊지 못해 가슴앓이하는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즉, 자신의 심리 상태를 나타내고 있는 꿈이라 할 수 있답니다.

 

 

결혼식장의 부모에 관한 꿈

결혼식장의 부모에 관한 꿈은 정확하게 어떤 꿈일까요. 결혼식장에서 부모님을 보는 꿈일까요. 어쨌든, 결혼식장의 부모에 관한 꿈이라는 느낌이 나는 꿈해몽은 상당히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답니다. 귀인에데 도움을 받아 진행하는 일이 잘 풀릴 것을 나타내고 있답니다. 우리는 언제나 부모님의 도움으로 살아가고 있으니, 어쩌면 당연한 꿈해몽일지도 모르겠네요. 

 

 

결혼식장의 하객이 검은 옷을 입고 있는 꿈

결혼식장의 하객이 검은 옷을 입고 있는 상황은 현실에서 이상한 상황은 아닌데요. 꿈해몽은 조금 다르답니다. 검은 옷은 기본적으로 일이 뜻대로 풀리지 않거나 재산의 손실을 나타내고 있다고 해요. 즉, 결혼식장의 하객이 검은 옷을 입고 있는 꿈해몽은 진행하는 일에 문제가 발생해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나타낼 수 있답니다. 또한, 검은 옷은 장례식장에서 주로 입게 되는 옷의 색이죠. 따라서, 나쁜 의미로 해석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결혼이 누군가의 방해로 취소되는 꿈

정말 많은 시간과 준비를 통해 단 하루의 결혼식을 준비하곤 하는데요. 누군가의 방해를 받아 취소된다면 현실에서도 너무나 화가나는 상황이 아닐 수 없는데요. 이 꿈해몽 또한 나쁜 의미를 지니고 있답니다. 잘 진행되고 있던 일이 문제가 생겨 수포로 돌아가거나, 방해꾼을 만나 일이 틀어질 것을 나타내고 있답니다. 이 꿈을 꾼다면 매사에 조금 더 신중하게 행동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결혼하는 꿈

결혼은 서로 다른 두 사람이 함께 할 것을 나타내며, 기본적인 생활의 변화를 나타내고 있답니다. 결혼하는 꿈도 새로운 변화를 나타내고 있다고 하네요. 물론, 실제로 결혼하게 될 것을 나타내기도 하는데요. 대다수의 경우 새로운 변화에 적응할 것을 나타낸다고 하네요.

 

 

노부부가 결혼식을 올리는 꿈

이미 결혼한 부부가 세월이 지나 다시금 사랑의 맹세를 하기 위해 결혼식을 올리는 모습, 정말 아름다운 모습이 아닐 수 없겠는데요. 노부부가 결혼식을 올리는 꿈해몽도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답니다. 계약이 성사될 것을 나타내고 있다고 해요. 혹은 집안의 기쁜 소식, 경사가 있을 것도 의미한다고 해요.

 

 

늙은 사람과 결혼하는 꿈

사랑하는 상대의 나이는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겠죠. 물론, 당사자를 제외한 다른 사람들은 이 부분을 크게 신경 쓰고 말리려 할지도 모르지만 말이죠. 늙은 사람과 결혼하는 꿈해몽은 상당히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현실에서 조언자를 만나 일이 잘 풀리게 될 것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현명한 사람과의 만남은 큰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죠. 지혜로운 사람과의 인연, 그리고 그 귀인의 도움으로 일이 잘 풀리게 될 것을 나타낸다고 하니, 사람과의 만남을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다른 사람의 결혼식에서 축하해주는 꿈

다른 사람의 결혼식에서 축하해주는 꿈해몽은 자신의 신변에 좋은 일이 생길 수 있음을 나타내고 있답니다. 결혼을 축하해주는 것의 의미는 마음 맞는 사람과의 즐거운 시간, 그리고 기뻐할 일이 생길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또는, 천생연분을 만날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모르는 사람과 결혼하여 불행하게 사는 꿈

모르는 사람과 결혼하여 불행하게 사는 것은 생각하기도 싫은 상황인 것 같은데요. 이 꿈해몽도 좋지 못한 의미를 지니고 있는데요. 모르는 사람과 결혼하여 불행하게 사는 꿈해몽은 질 안에 나쁜 일이 생길 것을 나타내고 있답니다. 그러니, 이 꿈을 꾼 후라면 집안에 조금 더 신경 쓰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아내가 결혼하는 꿈

아내가 결혼하는 꿈해몽은 아내와 문제가 생겨 심각한 상황을 낳을 수 있음을 나타내고 있답니다. 조금 심각하게, 아내와의 사별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하는데요. 그저 꿈에 대한 해몽이지만, 평소 아내에게 신경쓰는게 좋을 것 같은 꿈이랍니다.

 

 

연예인과 결혼하는 꿈

모든 사람들이 좋아하는 연예인이 있죠. 그 사람과의 결혼하는 상상 한번쯤 해보지 않았을까 생각해 봅니다. 연예인과 결혼하는 꿈은 나쁜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인관계에 문제가 발생할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이 꿈을 꾼다면 평소 대인관계에 가볍게 행동하지 마시고, 말과 행동에 조금 더 신중히 신경 쓰는 것이 중요할지 모르겠습니다. 

 

 

원치 않은 결혼을 하는 꿈

원치 않은 결혼을 하는 상황은 너무나 슬픈 모습인데요. 이 꿈해몽도 나쁜 의미를 지니고 있답니다. 진행하는 일에 있어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일에 있어 걸림돌, 방해가 발생할 것을 나타내는 것으로, 평소 일에 있어 조금 더 꼼꼼하게 살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임산부가 결혼하는 꿈

임산부가 결혼하는 상황, 독특한 꿈이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임산부가 결혼하는 꿈해몽은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는 상황 혹은 원하던 기회를 얻게 될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이 꿈은 상당히 좋은 꿈이라 할 수 있겠네요. 진행하는 일이 있거나, 원하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는 중이라면 보다 적극적으로 임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존경하는 선생님과 결혼하는 꿈

요즘에는 어떨지 모르나, 과거에 인기있는 선생님은 연예인과 같을 정도로 학생들에 인기가 있기도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몇몇 학생들은 어린 마음과 선생님에 대한 동경으로 선생님과의 결혼도 상상해보는 아이들도 있었죠. 물론, 사춘기의 한 때 감정으로 흘러가지만 말이죠. 존경하는 선생님과 결혼하는 꿈해몽은 자신에게 변화가 생길 것을 나타내고 있는데요. 귀인의 도움을 통해 소망을 이루게 될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적극적으로 노력하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죠.

 

 

좋아하는 남자가 결혼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데 다른 사람과 결혼하는 것은 기회를 잃게 되는 것을 나타내는 꿈이라 할 수 있답니다. 결혼은 기회를 얻는 것, 일의 성사 등을 나타내는데요. 좋아하는 사람과의 결혼할 기회를 놓쳐 타인과 결혼하는 모습을 본다는 것은 노력하던 일이 무산되는 경우를 나타낸다고 해요. 혹은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얻을 것을 나타낸다고 하니, 이 꿈을 꾼 후라면 생활에 있어 침착한 자세로 임하는 것이 좋을 것 같네요.

 

 

친구가 결혼하는 꿈

친구가 결혼하는 상황은 정말 축복할 수 있는 행복한 일이기도 하죠. 친구가 결혼하는 꿈해몽도 상당히 좋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하네요. 자신의 주변에 좋은 일로 가득하게 될 것을 나타낸다고 해요. 진행하는 일에 대해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을 수 있음을 나타내기도 해요.

 

 

형제자매가 결혼하는 꿈

형제자매가 결혼하는 것도 참 축복할 만한 일이 분명한데요. 형제자매가 결혼하는 꿈해몽은 나쁜 의미를 지니고 있다고 하네요. 갑작스러운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날 수 있음을 나타낸다고 해요. 형제, 자매에게 좋지 않은 사건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하니, 평소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 글을 마치며.

 

어떠셨나요. 찾으시던 결혼에 관련된 꿈해몽은 찾으셨나 모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결혼은 현실에서 축복, 행복, 감사등의 감정들, 상황들과 연결되곤 하죠. 꿈에서도 기본적으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결혼은 일의 성사, 계약 등을 의미하는 길몽이 많은 것 같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 흉몽이 되기도 하고, 어려움이 생기는 등의 나쁜 의미를 지니기도 하지만, 특수한 상황이 아닌 이상 대다수는 좋은 의미를 보이고 있는 것 같아 결혼과 관련된 꿈을 꾼다면 기분 좋게 하루를 시작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특히, 다른 내용은 빼고 단편적으로 결혼을 하는 꿈은 사랑이 맺어거나, 실제로 결혼을 하게 되거나, 일이 성사될 것을 나타낸다고 하니 참 자주 꾸고 싶어 지는 결혼 꿈이기도 하네요.

 

 

이 글을 통해 여러분의 결혼 관련 꿈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풀리는데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네요. 이것으로 결혼 꿈해몽 결혼 과련 꿈풀이에 관련된 내용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언제나 행복하고 즐거운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2020/05/24 - [Life Information/꿈 이야기] - 불 꿈해몽 총 정리 살펴볼까요

 2020/05/31 - [Life Information/꿈 이야기] - 인물 꿈해몽. 대통령, 연예인 꿈 해몽 풀이.

 2020/06/01 - [Life Information/꿈 이야기] - 이빨 빠지는 꿈해몽, 이빨에 관련된 꿈해몽 정리.

 2020/06/12 - [Life Information/꿈 이야기] - 애인 꿈해몽 애인 관련 꿈풀이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