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가 두 번 변하는 것에 대해 궁금하실 수 있지만, 변성기는 일반적으로 한 번만 발생합니다. 변성기는 주로 사춘기 동안 일어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호르몬 변화로 인해 목소리 톤이 낮아지고 목소리의 성숙도가 달라집니다. 변성기가 한 번 온 후에는 성인의 목소리로 자리잡게 되며, 다시 변성기가 오는 것은 흔하지 않습니다.
1. 감기로 인한 목소리 변화
현재 겪고 있는 목소리 변화는 감기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감기에 걸리면 목이 붓거나, 목소리를 내는 성대가 염증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변화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목소리가 굵어지거나, 쉰 목소리가 나는 등 일시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목소리가 굵어짐: 감기로 인해 목소리가 잠기거나 굵어질 수 있습니다.
- 소리가 잘 나오지 않음: 성대의 염증이나 부종으로 인해 큰 소리가 잘 안 나오거나 목소리가 쉬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은 감기가 나으면 대부분 자연스럽게 회복됩니다.
2. 변성기가 또 올 수 있는가?
변성기는 일반적으로 한 번만 발생합니다. 변성기를 이미 겪었다면, 두 번째 변성기가 오는 것은 흔치 않습니다. 변성기의 목소리 변화는 성장이 완료되면 안정된 목소리로 자리를 잡기 때문에 다시 변성기가 올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3. 목소리 변화가 지속되는 경우
감기로 인해 목소리가 일시적으로 변할 수 있지만, 감기가 나은 후에도 목소리가 돌아오지 않거나 이상이 지속된다면, 성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여 목 상태를 점검받는 것이 좋습니다.
요약
지금 겪고 있는 목소리 변화는 감기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변성기는 일반적으로 한 번만 오며, 감기에서 회복되면 목소리도 원래 상태로 돌아올 것입니다. 하지만 감기가 나은 후에도 목소리 변화가 지속된다면, 이비인후과에 방문해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